이제 안양예술공원에 이어서 다녀온 시흥갯골생태공원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시흥갯골생태공원은 안양예술공원에서 차로 25분정도 이동하시면 갈 수 있는 거리지만 사람들이 점점 많이 찾는 장소가 되다보니 주차를 하시는데 좀 기다리셔야 할 수 있습니다. 제가 2시 30분 도착했는데 거의 3시 다 되어서 주차하고 입구로 나온 걸로 기억 하고 있습니다.

 

 

 

 

도착하시면 인포메이션 센터가 보이시는데 이 곳에서 염전 체험을 신청하실 수 있으니 자녀 분들에게 경험을 시켜주시고 싶은 분들은 꼭 신청하시고 가시길 바랍니다. 염전 체험 장소와 센터까지 거리가 있어서 돌아와서 신청하기에는 귀찮으실 껍니다.

 

근처에 있는 안내지도를 보면 1시간, 2시간, 3시간 코스가 있는데 외곽으로 한 바퀴 도시면 대부분 다 구경하실 수 있을 껍니다. 아마 사진 찍는데 시간이 대부분을 차지 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ㅎㅎ

안내지도 뒤에 사막에서만 자랄 것 같은 붉은 식물이 자기랑 사진 한 장 찍자고 유혹하고 있는 것 같아 사진을 찍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타임캡슐을 묻은 곳이 있는데 개봉은 100년후라서 제가 살아있는 동안 못 볼 것 같습니다 ㅋㅋ

 

 

 

 

 

 

제가 갯골공원에서 제일 좋았던 것은 노랗게 물든 넓은~ 들판 풍경입니다. 여기서 멍하니 풍경만 바라봐도 그냥 좋았습니다. 이번 주말에도 또 가서 보고 싶은 곳이기도 합니다. ㅜㅜ 그만큼 너무나도 좋은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여러 종의 게도 있고 여치, 사마귀 등도 볼 수 있었는데 크기도 꽤 컸어서 신기했습니다. 게도 생각보다 꽤 큰 것도 있더라구요. 보통 이곳에서 보는 게는 엄지 손가락만 했는데 손바닥만한 것도 있었습니다. (사진은 미처 찍지 못했네요 ^^;;)

 

 

 

 

 

 

초반에 설명드렸던 염전입니다. 저는 인포메이션 센터를 그냥 지나쳐서 염전체험을 신청하지 못했는데 정말 아쉬웠습니다. 다음에 꼭 아이들에게 체험시켜 줘야겠습니다.

그리고 바로 근처에 소금 놀이터도 있고 소금찜질도 하실 수 있습니다. 소금놀이터에는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장난감도 구비되어 있는데 정말 재미있게 놀더군요. 다음 장소로 가기 싫어해서 이곳을 빠져 나오기가 정말 힘들었네요;;

 

 

 

 

 

자~ 이제 갯골생태공원의 하이라이트 흔들전망대를 가봐야겠죠!!! 멀리서 보면 약간 기울지 않은 피사의 탑 필이 저한테는 느껴졌습니다 ㅋㅋ 이 전망대의 이름이 흔들전망대인 이유는 맨 꼭대기에 올라가시면 바람때문인지...사람의 무게 때문인지...전망대가 흔들립니다.. 많이 흔들리는 정도는 아니고 그냥 좀 흔들리는 정도입니다~ 걱정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ㅎㅎ

전망대에 올라가서도 많이 사진을 찍기도 하고 전망대 앞에서도 많은 분들이 사진을 찍는 갯골공원의 핫스팟입니다. 잘 찍는다면 인생사진 하나 건질 수 있지 않을까요??

 

 

 

 

 

 

전망대를 내려오니 집으로 돌아가기가 너무 아쉬웠습니다. ㅠㅠ

갯골공원에는 벚꽃길도 있는데 아직 나무들이 크지 않지만 봄에도 정말 멋진 곳이 될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여름에는 해수체험장에서 아이들과 수영도 해보고 싶네요~! 겨울에는 어떤 모습이 될지 모르겠지만 일단 최소한 봄, 여름, 가을은 계절마다의 모습을 가지고 있을 것 같아서 정말 좋은 나들이 장소가 될 것 같습니다.

 

 

 

 

오전에는 안양예술공원엣 예술작품과 멋진 사진을 오후에는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멋진 가을 풍경에 황홀한 사진을 찍으며 잘 놀았네요~

 

아직 가을은 끝나지 않았으니 더 늦기전에 빨리 좋은데 가셔서 이쁜 사진도 찍고 소중한 사람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남기시길 바랍니다~ ^^

 

 

블로그 이미지

테크닉왈

제가 놀러다녔던 곳, 맛있게 먹은 음식, 재밌게 본 영화 등 여러가지 생활 정보를 공유하는 블로그입니다~ 제 블로그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