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좋았던 일요일에 다녀왔던 가을 나들이 장소를 포스팅하려 합니다.

하루에 세 곳을 다녀왔는데, 빡세게 보일수도 있지만 한 장소에 작정하고 놀러오지 않는 이상 그리 오래 머물지는 않아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제일 처음 간 곳은 원주에 있는 반계리 은행나무입니다. 이곳에는 800년이 넘은 은행나무가 있는데 크기가 어마무시 합니다!! 제가 한국에서 본 나무 중에서 제일 큰 나무였습니다. 이 곳은 강천섬 은행나무길을 가려고 검색 하던 중 우연히 근처에 800년 된 은행나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이번 나들이 장소에 포함 시켰습니다 ㅎㅎ

 

서울에서 8시에 출발해서 이 곳에 9시 30분쯤에 도착했는데 이미 여러 사람들이 와서 사진을 찍고 있었습니다. (주차는 제 기억으로 자동차 6~7대는 할 수 있었던 같았고, 사람이 몰려 혼잡하게 되면 도로 주변에 주차해서 걸어오셔야 할 것 같습니다.)

도착해서 이 곳을 직접 보니, 주변이 온통 노란 은행잎으로 둘러쌓여 있었는데 뭔가 (오바 좀 해서) 금가루에 세상이 뒤덮혀진 느낌이였네요 ㅎㅎ 저는 이곳이 너무 예쁘고 멋있었고, 위대한 자연 앞에 인간은 정말 작은 존재임을 다시금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20분정도면 사진도 충분히 찍고 즐기실 수 있으실껍니다 ^^

 

 

 

 

 

 

그 다음 장소로 간 곳은 강천섬인데 이곳은 은행나무길이 유명합니다. 그리고 요즘 캠핑장으로도 굉장히 핫한 곳인데 그래서 그런지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바람에 주차 문제가 발생했던 것 같았습니다. 강천섬으로 향하는 길목을 마을 주민들이 직접 차단하고 있었고 2km 떨어진 주차장에 주차를 해야한다고 안내하고 있더라구요. 그런데 주차장이 멀어서 사람들이 가지 않고 그냥 도로변에 주차를 하고 가더라구요. (도로변에 주차하는 차에 대해 딱히 제재를 가하지는 않았습니다.) 저도 도로변에 주차를 하였고, 700m 정도를 걸은 후 굴암교를 건너 강천섬에 도착 하였습니다~

 

 

 

 

강천섬에 들어가니 탁 트인 잔디밭에서 텐트를 치고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저도 아이들이 조금만 더 크면 이런 곳에서 캠핑을 하려구 생각하고 있었는데 여기서 캠핑하는 사람들을 보니 당장이라도 하고 싶은 맘이 들었습니다~ ^^

햇빛이 잘 드는 곳에 돗자리를 깔고 쉬면서 점심으로 싸온 샌드위치도 먹고, 산책을 했는데 따스한 햇살 아래 여유롭게 산책을 하니 마음이 평온해지더라구요!! 제대로 힐링이 되었습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은행나무에 은행잎이 많이 떨어져 있어서 가장 이쁜 모습을 못 본 것입니다 ㅜㅜ 심지어 이미 가지만 있는 나무도 있더군요.. 아무래도 지난 주가 피크였었나봐요.. 그래도 상당히 예뻤고 충분히 즐길만한 수준였다고 생각합니다.

강천섬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그냥 편하게 쭉 쉬다 집으로 돌아갈까도 생각했지만, 다음 장소도 꼭 가보고 싶었기 때문에 아쉬운 마음을 뒤로하고 강천섬을 나왔습니다.

내년에 겨울이 끝나고 봄이 오면, 날씨 좋은 날에 다시 와서 산책을 여유롭게 즐겨볼까 합니다~ 

 

 

 

 

 

 

강천섬을 나와서 간 곳은 바로 신륵사입니다. 강천섬에서 멀지 않고 20분정도만 운전하시면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신륵사는 입장료가 있습니다. 성인 2,200원)

신륵사에는 600년 된 은행나무가 있는데 개인적으로 반계리 은행나무보다는 좀 약한 것 같네요 ㅎㅎ (신륵사의 은행나무도 은행잎이 거의 다 떨어져 있었습니다. ㅜㅜ)

지금까지 은행나무의 멋진 노란 단풍을 즐겼다면 여기서는 울긋불긋한 빨간 단풍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강월헌 정자에서 멋진 남한강의 뷰도 감상하실 수 있죠!!

신륵사 앞에도 적당한 산책 코스가 있는데 이 곳도 굉장히 단풍이 이쁘게 들어서 너무 멋있었습니다. 보는 내내 붉게 물든 단풍에 감탄을 하면서 즐겁게 사진도 많이 찍었습니다 ^^

 

 

 

 

 

 

 

오후 4시에 신륵사를 출발해서 2시간 반만에 집에 겨우 도착했네요. 몸은 피곤했지만 제대로 단풍을 즐겼고 힐링이 된 하루여서 너무 행복했습니다. 

이제 정말 가을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단풍이 끝나기 전에 꼭 가족 또는 소중한 사람과 함께 나들이를 계획해 보시길 바랍니다~ ^^ 

 

 

 

 

블로그 이미지

테크닉왈

제가 놀러다녔던 곳, 맛있게 먹은 음식, 재밌게 본 영화 등 여러가지 생활 정보를 공유하는 블로그입니다~ 제 블로그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