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개월 전 더티커피라는 생소한 커피를 알게 되었고 브랑쿠시라는 카페에서 판매 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꽤 오래 전부터 한 번 가봐야겠다는 생각은 있었지만 이상하게 좀 처럼 기회가 없었습니다 ^^;;

추석 연휴 마지막 날에 효창공원에 가는 도중 겸사겸사 들렸는데 추석 휴일은 가게 문을 닫는다고 안내되어 있어서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ㅜㅜ 그런데 최근 사옥이 용산으로 이전하게 되면서 점심시간에 짬을 내어 결국 가볼 수 있었습니다~

 

일단 이 곳은 자가용으로 방문하신다면 주차장이 따로 없어서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대중교통을 이용했습니다. ㅋㅋ 전 지하철 1호선을 타고 용산역에서 내린 후 버스 0017번을 타고 새마을금고 정류장에서 하차하여 걸어갔습니다. 일단 버스를 타면 새마을금고까지는 금방이고 내려서도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ㅎㅎ

 

얼핏 봐서는 커피숍인지 뭐하는 곳인지 잘 알 수가 없습니다;; 요즘 카페 트렌드가 커피숍이지만 커피숍 아닌 척하는게 유행이라는데 이 곳도 좀 그런 것 같습니다. 딱히 간판 같은 것이 없고, 유리에 붙은 Brancusi하고 구석탱이에 잘 보여지지 않게 걸려있는 간판(?)이 전부죠... 하지만 찾으시는데는 크게 문제는 없으실껍니다!!

 

 

 

녹색 문을 열고 들어가시면 이렇게 쨔잔하고 익숙한 커피숍 풍경이 다가옵니다 ㅎㅎ 은근 넓어보이지만 테이블은 많이 없는 느낌을 받았고, 손님이 조금만 많아지만 금방 붐빌 것 같았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평일이고 딱 정오에 맞춰서 가서 그런지 한산했습니다.) 저는 카운터 뒤에 있는 길로 나가서 별관으로 가서 자리에 앉았는데 햇빛이 잘 비춰서 그런지 따뜻해서 딱 좋았습니다~ 

 

 

 

 

 

 

이제 자리도 잡았으니 주문을 해야겠죠 ㅎㅎ 아래 메뉴판 사진을 보시면 메뉴명 옆에 빨간색 표시가 있는데 그 표시가 스그니쳐 메뉴입니다~ 더티커피를 마시러 왔으니 더티커피와 아이스 더티모카를 한 잔씩 시키고 브런치로 브런치 Plate와 칠리미트 샌드위치를 주문했습니다~ (브런치 Plate는 커피와 함께 주문 시 1,500원이 할인됩니다.) 

더티커피는 에스프레소 잔처럼 작은 잔에 나오며, 아이스 더티모카는 물컵 사이즈에 나옵니다.

 

더티커피는 에스프레소 기반으로 크림과 초콜릿칩이 흘러내립니다. 마시면 처음에는 달달하지만 커피는 에스프레소인지라 맛이 강렬하게 올라옵니다. 에스프레소에 적응이 되시지 않았다면 이 커피는 다소 강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저도 아메리카노나 마셨지 에스프레소를 막상 마실려고 하니 좀 힘들더라구요 ㅠㅠ 촌스럽지만 크림이 커피에 녹도록 휘젓고 모카 맛을 살려고 마셨습니다 ㅋㅋ 비싼 모카커피를 마시는 느낌이랄까~ 후훗~ (아무래도 커피 내공을 더 키워야할 것 같아요 ^^;;)

 

평소에 브런치를 즐겨먹는 편이 아니라 뭐가 맛있는 건지도 잘 모르고 칠리미트샌드위치를 주문했습니다. 크로와상에 칠리미트 소스가 있는데, 느끼한 크로와상을 칠리미트 소스 잡겠다는 의도인 것 같으나 뭔가 맛이 조화롭게 잘 어울리지 못했던 느낌이였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맛 취향과 판단입니다. 오해가 없으시길..) 와이프가 주문한 브런치 Plate는 평범했다고 하네요 ㅎㅎ

 

 

 

 

 

이런 종류의 커피를 좋아하실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나 커피 좀 마셔봤다고 자랑하려면 이런 커피도 마셔봐야 하지 않을까요? ^^ 한 번쯤 색다른 경험을 해보고 싶다면 이 곳에 오셔서 분위기있게 커피 한 잔 하고 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잘 나온 더티커피 사진도 올릴께요~ 즐감하세요~

 

 

 

◈ 총평

맛 평점 : 3.0 / 5.0 (더티커피는 한 번 마시면 두 번은 마시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브런치도 평범했습니다.)

친절 : 4.5 / 5.0 (친철하십니다~ 주문 받으실때 천천히 고르는데도 기다려도 주시고~)

가격 : 2.0 / 5.0 (초콜릿때문인지 커피양에 비해 가격이 비쌉니다. 브런치도...)

접근성 : 1.0 / 5.0 (가게 근처에는 주차할 곳이 없습니다. 대중교통이 편리할 것 같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테크닉왈

제가 놀러다녔던 곳, 맛있게 먹은 음식, 재밌게 본 영화 등 여러가지 생활 정보를 공유하는 블로그입니다~ 제 블로그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